노량진 수산시장 꽃게 시세와 봄꽃게찜 후기

한국의 꽃게잡이 철은 봄과 가을에 2차례에 걸치고 있습니다.지금 시기인 4~6월의 봄에는 암컷 꽃게 알이 가득 담긴 꽃게 시즌에서 9~11월에는 수컷 꽃게가 몸을 맺을 때의 제철입니다.봄의 꽃게잡이 시즌을 맞아 서울 최대의 수산물 도매 시장인 노량진 수산 시장부터 다녀왔습니다.이쪽으로 보고 구입한 꽃게의 시세로 2층 식당에서 직접 맛 본 꽃게 찜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습니다.도심 속의 바다, 노량진 수산 시장

노량진수산시장입구

전국 각지에서 그날 바로 유입되는 다양한 수산물을 소비자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노량진 수산시장입니다.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지하철과 가까워 교통이 매우 편리한 곳이기 때문에 해변에 가지 않고도 갓 잡은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어 자주 찾는 곳입니다.

2016년 지상 6층, 지하 2층의 현대식 시설로 리모델링되어 일반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1층 소매장은 생선, 활어, 젓갈, 건어물 등 가공 형태에 따라 섹션별로 나뉘어 있으며 간판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어 좋아하는 수산물을 찾기에 편리합니다. 신기하게도 수산물 시장인데 생선 비린내가 안 나요. 활어054 노들수산

제철을 맞은 노량진 수산시장의 꽃게를 구입하기 위해 들르는 곳이 노들수산입니다. 여기 사장님이 미인이라서 온건하지 않아요. 젊은 사장답게 무심코 정중하게 서비스도 해주고 단골이 많은 가게입니다. 시세는 도매 경매에 따라 비슷할 수도 있지만 처음 온 손님을 기억하고 챙겨주는 모습이 기억에 남을 뻔 했습니다.

노들수산은 갑각류가 전문입니다. 예상대로 봄꽃게가 제철을 맞이하여 서산꽃게가 수율도 좋고 요즘 시기에는 대게 못지않게 음식도 많고 달고 맛있다고 합니다. 다른 해산물도 생생한 게 물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노량진 수산시장 꽃게 시세

꽃게의 배에 검은 빛이 가득 찬 증거

지금은 꽃게 제철이라 알이 꽉 찬 암꽃게가 대게보다 시세가 높다고 합니다. 노량진 수산시세의 꽃게 시세는 매일 다르겠지만 이날은 특대 활암꽃게 1kg 55,000원, 대게 1kg 40,000원이었습니다. 서해안 꽃게 어획량이 좋아져야 가격이 더 저렴해질 텐데요.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꽃게와 대게를 구입하여 2층 식당가에서 상차림비를 내고 원하는 음식으로 먹고 갈 수 있습니다. 제철 꽃게찜 vs 대게 어떤 게 맛있어?

2층 1번지의 횟집

제가 직접 보고 고른 신선한 해산물을 바로 요리해 먹을 수 있어 모임 장소로도 좋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식당의 상차림비는 국이 없을 경우 1인당 6,000원이고 꽃게찜은 kg당 8,000원입니다. 다른 종류의 요리는 가격은 메뉴를 참조하세요.

식당가는 빌딩과 숲이 어우러진 여의도 일대가 한눈에 보이고 전망도 좋네요.

대게와 꽃게찜이 나오기 전에 노들수산에서 서비스해주신 갑각류가 조개찜으로 가득 나왔습니다.

이렇게 푸짐한 양이 서비스라니! 단골이라고 해준 게 아니라 손님한테 이 정도 서비스는 기본이라고 하니까 사장님 손이 큰 건 커요. 그러니까 단골이 될 수밖에 없어요.

해산물을 좋아하는 지인분이 있어서 같이 구입한 멍게, 해삼, 전복 등도 한 상 가득 음식이 되어 먼저 나왔습니다. 버터로 구운 경단까지 오늘은 바닷가 횟집 부럽지 않게 입이 힐링되는 날이네요.드디어 오늘의 하이라이트! 노량진 수산시장 꽃게찜 나왔습니다. 손질되고 나오니까 오히려 살아있을 때보다 양이 훨씬 많아 보이더라고요.봄꽃게 제철을 맞아 정말 알과 살이 꽉 차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제철에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시세가 더 높아지는 이유가 있었죠.개인적으로 이렇게 배부르고 수율 좋은 꽃게는 처음이었어요. 그리고 이렇게 달콤한 맛도 특별했어요. 고소한 달걀과 단맛의 게가 입안에서 조화를 이뤄요.꽃게찜 먹다가 대게 손질되서 나왔어요. 과연 이날 꽃게와 대게 중 어느 것이 맛있었을까요? 식감이나 맛이 다른 종류로 평소 같으면 대게밖에 안 먹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저는 제철 봄꽃게가 더 맛있었어요.게 요리로 먹어서 배가 불렀지만, 한국인이라면 마무리는 밥이지요. 게장밥으로 이날 클럽 파티의 피날레를 장식했습니다.게 요리로 먹어서 배가 불렀지만, 한국인이라면 마무리는 밥이지요. 게장밥으로 이날 클럽 파티의 피날레를 장식했습니다.봄꽃게 철을 맞아 노량진 수산시장 꽃게를 사러 오신다면 시세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신선하고 계란이 꽉 차 있는지도 확인하시고 믿을 수 있는 매장에서 알아보세요.노들수산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들로 674 노량진수산시장 신건물 1층 활어 54호노들수산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들로 674 노량진수산시장 신건물 1층 활어 54호본 리뷰는 노들수산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